배준용(기자)의 기사 아카이브/코로나19 사태 (2020년 2월~)
"코로나 맞서는 당신, 존경합니다" 의료진들 향해 2600명이 엄지척
WBDJOON
2020. 5. 9. 11:29
코로나 바이러스와 싸우고 있는 의료진을 응원하는 대국민 캠페인 '덕분에 챌린지'에 참여한 사람이 7일만에 2600명을 넘었다.
'덕분에 챌린지'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제안으로 지난 16일 시작됐다. 캠페인에 참가하는 사람은 우선 한 손은 엄지를 치켜세우고 다른 한 손은 이를 받치는 수어 동작을 한다. 이는 '존경'을 뜻한다. 참가자들은 이런 동작을 한 사진이나 영상과 함께 '의료진 덕분에 대한민국은 코로나 위기를 함께 극복해 나가고 있다' '코로나와 싸우는 의료진이야말로 수퍼 히어로' 등 의료진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남기고 있다. 그리고 본인에 이어 응원 메시지를 보낼 세 명을 지목하는 릴레이 방식이다.
'덕분에 챌린지'엔 일반 시민뿐 아니라 가수 보아, 배우 정보석 등 유명 연예인, 피겨 여왕 김연아 등 스포츠인도 동참했다. 지자체장과 각종 기관장도 참여하고 있다. 정은경 질병관리본부장도 22일 직원들과 함께 캠페인에 참여했다. 중대본은 22일 12시 기준 2643명이 참여한 것으로 집계했다. 중대본은 23일부터 '존경'을 뜻하는 수어 동작을 바탕으로 '덕분에 배지'를 제작해 정부 공식 행사에 참여하는 인사들이 착용하기로 했다고 밝혔다.